Culture

[반도문화재단]
‘가족의 소중함과 가치를 일깨우는 시간’
제5회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반도문화재단은 반도건설이 문화 예술 대중화를 위해 2019년에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동탄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아이비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 행사로 ‘반도 가족사랑 그림 사진 공모전’을 개최했다 

 

▲제5회‘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공모전’ 포스터

 

설립 이후 지난 5년간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지금까지 2,000여 명의 응모자가 참여하며 반도문화재단의 대표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했을 정도로 참여율이 높은 공모전이다.

 

▲제5회‘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공모전’시상식 개최 현장 사진

 

이번 공모전에는 총 493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출품된 작품들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이후  본상 수상자 19명에게는 총상금 340만 원과 상장, 수상작 작품집을 수여 하기 위해 수상자들이 5월 11일 경기도 동탄 복합문화공간 아이비 라운지에 함께 모였다.

 

 

아래 주요 수상 작품들을 소개 한다.

 

♦ 그림 부문 대상: 정시원 어린이의 <우리집 거북이 가족>

 

♦ 그림부문 최우수상: 김건우 어린이의 <우리가족을 행복하게 해주는 할머니의 김장 보쌈>

 

♦ 그림부문 최우수상: 문혜령 어린이의 <이빨 빠진 날>

 

♦ 사진 부문 대상: 김수영 반도인의 <하나의케이크, 네번의 생일파티>

 

♦ 사진부문 최우수상: 김규은 반도인의 <기차타고 가족여행>

 

사진부문 최우수상: 문가경 반도인의 <가족의 변화>

 

이번 시상식에는 수상자를 포함해 김은진 심사위원장(한양대 융합산업대학원 미술치료학과 조교수), 김미자 심사위원(한국미술협회 화성시 지부 회장), 용환배 심사위원(한국사진작가협회 화성시 지부회장)등이 참석했다. 

 

김은진 심사 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수상 작품들은 가족에 대한 진실한 사랑과 소중함을 아름답게 표현한 것으로 감명을 주었다”라며, “다양한 방식으로 가족의 중요성을 표현하고 그 감정을 전달하는 기회가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사진 부문 대상을 수상한 김수영 님은 “반도 가족 사랑 공모전을 통해 가족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가족의 소중함을 기억하며 살아가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 전시된 수상작: 최우수상

 

경기도 동탄의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갤러리에서는 5월 11일부터 5월 26일까지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참가자들의 다양한 그림과 사진을 함께 했다.

 

공모전을 개최한 반도문화재단 권홍사 이사장은 “출품작을 통해 가족의 사랑을 보여준 모든 수상자와 가족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축하를 전한다.” 며, “앞으로도 반도문화재단은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가족의 힘을 느낄 수 있는 가족 친화적 문화 조성 활동을 지속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과 전시는 시민들에게 가족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볼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주제를 다루는 만큼 문화예술을 친숙하게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반도문화재단은 아이비라운지에서 전시, 독서클럽, 체험 클래스, 공연, 인문학 특강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반도문화재단의 문화 후원사업과 프로그램들을 확인하고, 참여하실 수 있다.

 

[반도문화재단 홈페이지 보러가기]

https://www.bandofoundation.org/

 

5
https://blog.naver.com/greathouse79
https://www.youtube.com/@UBORATV
https://www.instagram.com/bando_ubora/
https://www.bando.co.kr/
https://ubora.band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