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이 지난 9월 10일 입찰을 실시한 공공주택 사업 고양창릉 S-6BL 아파트 건설공사 입찰에서 3공구 사업자로 선정됐다.
고양창릉 지구는 정부가 추진중인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 등의 일환으로 수도권 주택시장 및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해 계획한 공공주택지구인 3기 신도시 중 하나이다. 고양창릉 S-6BL 아파트 건설공사 입찰에는 총 40여개 사가 참전해 치열한 수주전을 벌였으며 반도건설은 총 3개 공구 중 3공구의 수주에 성공하며 신도시 건설에 반도건설의 주택건설 노하우와 기술력을 다시 한번 선보이게 됐다.
개요
- 공사 현장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용두동 827번지 일원
- 공사 규모 : 아파트 10동, 공공분양 430호
- 대지 면적 : 25,589㎡ / 연면적 : 64,403㎡
- 사업 규모 : 1,120억원
서울 생활권의 교통 편의성
▲고양창릉 S-6BL 위치(출처: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고양창릉 S-6 지구는 서울경계에서 0.7km위치(서울 은평구, 마포구 경계 인접)해 서울과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특히 서울문산고속도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자유로가 가깝고 경의중앙선 화전역과 지하철 3호선 원흥역이 인접 거리에 있어 우수한 광역 교통 여건까지 갖춰 서울 생활권의 이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생활, 교육 그리고 숲세권까지 갖춘 입지
▲고양창릉 지구단위 계획도
고양창릉 S-6 지구에는 스타필드 고양을 비롯해 롯데아울렛과 이케아 고양점 등 대형 복합쇼핑몰이 집중 돼 있어 쇼핑과 생활의 편리함을 충분히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생활의 편의성과 함께 유치원,초·중·고 및 특수학교 까지 20개의 학교가 조성 예정으로 우수한 학세권의 특권도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북한산국립공원과 망월산 등이 인접해 있고 대규모 공원·녹지 및 호수공원 조성으로 친환경 생태 주거단지를 건설할 예정으로 친환경적인 숲세권 프리미엄까지 갖춰질 예정이다.
교통, 생활의 편리성과 함께 일자리 창출과 기업 유치로 자족 도시 조성을 위해 연구,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창릉형 혁신기업공간인 창릉테크시티가 조성될 예정으로 지역 경제의 활성화 및 발전 측면에서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반도건설이 수주한 고양창릉 S-6BL 아파트는 10월 이후 착공 예정으로 공사 기간은 약 3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 공동주택 품질점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용문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23년 경기도가 주관하는 ‘공동주택 품질점검’에서 ‘2023년 우수시공사’로 선정됐던 반도건설은 치열한 경쟁 속에 진행된 이번 수주를 통해 다시 한번 기술력과 안정적인 시공 능력을 인정받았다.
유보라를 통해 주거민들에게 프리미엄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해 온 반도건설이 고양창릉에서도 주거민들의 행복하고 안정된 삶에 기여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