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ORA

국제학교 유치에 새정부 반도체 지원,
대형 굿푸드마켓 오픈으로 주목받는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

최근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의 주거 단지들 가운데 가장 주목받고 있는 곳은 단연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다.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된 가운데, 최근 미국 명문 사립 국제학교 유치 성공으로 프리미엄한 교육 여건 조성과 함께 단지 내 상업시설 파피에르 고덕에 대형 슈퍼마켓 ‘굿푸드마켓’이 새롭게 문을 열며 상권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불을 지폈다.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의 반도체 생산라인 본격 가동으로 반도체 산업 반등이 전망되는 데에 더불어 프리미엄 교육과 생활 인프라까지 구축되면서 향후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고덕국제신도시, 수도권 최초 국제학교 애니라이트스쿨유치


 

 

2028년 8월, 서울·경기 지역 최초의 국제학교가 고덕국제신도시에 문을 연다. 총면적 약 6만 6,000㎡(약 2만 평) 부지에 들어서는 이 학교는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모두 갖춘 통합형 국제학교로, 정원만 2,000명에 달하는 대규모 규모다.

 

명문국제학교의 평택 고덕 유치라는 호재는 주변 주거지에 대한 관심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자녀 교육 환경에 민감한 실수요자들에게 고덕 국제신도시는 이번 국제학교 유치를 통해 교육, 주거, 생활의 삼박자를 갖춘 신도시로서 한층 더 각인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SKbroadband 기남방송 [바로가기]

 

■ 새 정부 반도체 육성과 삼성전자 차세대 D램 투자·HBM4가속화 계획으로 반도체 산업 반등 전망


 

 

고덕국제신도시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중심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로 성장 중이기도 하다. 삼성전자는 약 500조 원 규모의 중장기 투자계획을 밝히고 있으며, 차세대 생산라인인 P3·P4 공장 구축을 통해 고덕 일대를 반도체 핵심 도시로 육성하고 있다.

 

특히 최근 AI 산업의 활성화에 대한 본격적인 대비를 위해 차세대 D램과 HBM4 양산을 위한 P4 생산라인 공사를 본격적으로 재개하면서 평택 지역의 주거 수요와 미래가치 역시 동반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같은 투자는 직접적인 인구 유입은 물론, 협력사 및 외국인 기술 인력의 상주 수요까지 견인하고 있다.

 

출처: 서울경제 TV [바로가기]

 

단지 내 브랜드상가 파피에르 고덕에 대형 굿푸드마켓 오픈


 

 

고덕국제신도시의 생활 여건 또한 더욱 향상되고 있다.

 

지난 6월 20일,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 단지 내 상가 ‘파피에르 고덕’ 지하 1층에 기업형 슈퍼마켓인 ‘굿푸드마켓’ 고덕점이 문을 열었다. 연면적 약 955㎡(약 288평) 규모로 조성된 이 매장은 생필품, 신선식품, 생활잡화 등 다양한 품목을 갖춘 생활 밀착형 공간으로, 단지 내 1,116실 고정 수요뿐 아니라 고덕신도시 및 인근 지역 유입 인구까지 아우를 것으로 기대된다.

 

굿푸드마켓은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 단지 내에 개점한 만큼 초기임에도 입주민의 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고덕신도시 내 대표 복합단지로의 입지를 다지는 촉매제가 되고 있다.

 

특히, 주거와 생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정주 인프라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와 같은 프리미엄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이번 국제학교 개교, 삼성전자 평택 공장 본격 재개의 반도체 산업 호재와 함께 굿푸드마켓 입점과 같은 생활 인프라 확충이 맞물리며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의 미래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는 것이다.

 

■ 주한미군기지와 가까워 미국 렌탈 수요도 높아


 

 

이와 함께 캠프 험프리스(주한미군기지)와 가까운 거리로 주한 미군 및 미군 가족 등 외국인 주거 수요까지 폭넓게 흡수하고 있다. 주한 미군 렌탈 수요는 미 국방부에서 임대료를 선지급하는 안정적인 시스템으로 2060년까지 제도적 기반이 마련돼 있어 장기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군무원과 가족 전원 영외 거주 의무, 30분 내 부대 복귀 규정까지 더해지면서 미군 렌탈 수요에 적합한 입지로 주목받으며 실제 거래가 꾸준히 성사되고 있다.

 

■ 강남권 출퇴근도 1시간대로 가능한 서울 생활권


 

 

서울 주요 지역까지 20분에서 1시간 이내로 빠르게 닿을 수 있는 광역 교통망도 눈에 띈다. SRT 지제역을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약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다양한 광역버스 노선을 통해 강남권 출퇴근도 1시간 이내로 가능하다. 향후 KTX 정차역으로도 계획돼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앞으로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45층 랜드마크 스카이뷰를 가진 고품격 주거공간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는 고덕국제신도시에 위치한 반도건설의 프리미엄 주거 단지로, 총 1,116세대 규모의 고품격 주거공간이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한 대규모 산업단지의 실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입지로 주목받아 왔으며, 인근에는 고덕비즈밸리, 브레인시티, 평택일반산업단지 등이 신규로 조성되고 있다. 또, 중심상업지구와 근린공원이 가까워 주거 인프라도 우수하다.

 

최고 45층 초고층 설계와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이 적용되며,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장, 피트니스센터, 스마트팜, 맘스스테이션 등 입주민 편의시설이 다양하게 마련돼 편의를 더한다. 이와 함께 스마트 홈 시스템과 다양한 특화평면으로 실거주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 세계적인 아티스트 크랙앤칼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단지 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또한,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듀오 ‘크랙앤칼(Craig & Karl)’이 ‘파피에르 고덕’의 공간 디자인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런던과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이들은 대담한 선과 비비드한 컬러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아티스트로, 이번 협업을 통해 파피에르 고덕에 특유의 감각적인 아트워크를 더했다. 크랙앤칼의 독창적인 디자인은 상업공간에 예술적 생기를 불어넣으며, 파피에르 고덕을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일상 속 예술 경험이 가능한 컬처 플레이스로 완성시켰다.

 

 

이번 국제학교 개교와 굿푸드마켓의 오픈, 그리고 반도체 산업의 반등은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의 미래 가치를 견인할 핵심 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반도체 산업이라는 강력한 성장 축 위에 정주 여건까지 갖춘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 고덕신도시의 새로운 생활 중심지로서 그 위상이 앞으로 더욱 확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단지에서는 입주자 정착을 돕기 위한 임대차 매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입주서비스 라운지 또는 공식 홈페이지(http://bando-thecres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0
https://blog.naver.com/greathouse79
https://www.youtube.com/@UBORATV
https://www.instagram.com/bando_ubora/
https://www.bando.co.kr/
https://ubora.bando.co.kr/